안심소득은 취약계층에 더 많은 혜택이 집중되도록 설계된 소득 보장제도인데요, 안심소득 2단계 참여가구 접수가 1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 17일간 진행됩니다.
1. 안심소득 신청 자격
- 주민등록 기준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면서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85% 이하, 재산이 3억 2,600만 원 이하인 가구
- 가구기준은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사람으로 생계와 주거를 같이 하는 가족으로 동거인은 제외됩니다
- 6개월간의 선정 절차를 거쳐 지원집단 1,100 가구를 선정합니다.
2. 안심소득 지원단위, 지원액
- 최종 선정 가구는 중위소득 85% 기준액과 가구소득 간 차액의 절반을 매월 2년간 지원받게 됩니다.
3. 안심소득 접수 방법
- 참여를 원하는 가구는 1월 25일 9시부터 2월 10일 18시까지 서울복지포털 홈페이지
(크롬 브라우저 이용)
- 1월 25일부터 1월 28일 까지는 시스템 과부하 방지를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홀짝제로 운영합니다.
-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가구는 2월 6일부터 10일까지 운영되는 안심소득 접수 콜센터(1688-1736)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.
- 콜센터는 9시부터 18시까지 점심시간(12시 ~ 13시)을 제외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.
- 가구 구성원이라면 세대주가 아니라도 접수가 가능합니다
- 한 가구당 온라인이나 전화접수 중 한 번만 참여가 가능합니다
- 안심소득 지원가구 1,100 가구와 급여를 지원받지 않는 비교집단 2,200 가구도 함께 선정하여 안심소득 효과성 검증을 실시합니다.
- 비교집단에게는 설문조사 응답 시 소정의 사례금이 제공된다고 합니다
- 1타 선정결과 및 최종선정 결과는 서울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나 서울복지포털, 서울안심소득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
안심소득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 신청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제도의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.
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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